이제는 알아야 할 바이럴 기본 공식 4가지

1. 바이럴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통해 전파된다

 

(사진=giphy.com)

(사진=giphy.com)

 

바이럴(Viral)

바이러스(virus)가 전염되듯이

‘어떤 유행’이나 ‘특정 메시지’가 사람들 사이에

급속도로 퍼진다는 의미로 주로 활용되는 단어인데요.

 

(참조 – ‘바이러스’가 되어버린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참조 – 입소문마케팅이 대세(?)…’바이럴 영상’ 1천만시대)

 

대부분의 바이럴이 사람들 사이에

입에서 입으로 전파되다 보니,

 

바이럴은 ‘현대판 구전(口傳)’이며,

‘바이럴 마케팅이 곧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조 – [이번 주 경제 용어] 바이럴 마케팅)

 

놀람

그런데 말이죠!

 

과연 바이럴과 구전을

동일선상에서 보는 것이 타당하느냐는

문제 제기를 하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독자 여러분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고, 그것을 찾기 위해 먼저 다가가는 기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