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신제품 발표, 눈길을 끌었던 다섯 가지 포인트

지난 2월 20일,

국내서는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가성비로 유명한 스마트폰 브랜드

샤오미가 ‘샤오미 9’ 신제품 발표회를 했는데요.

 

(사진=샤오미 웨이보)

 

중국에서 스마트폰 1위 기업은 화웨이일지 몰라도

발표회 만큼은 샤오미 것이 가장 인기 있습니다.

 

샤오미 레이쥔 회장은 스티브 잡스를

따라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발표회에서 스티브 잡스 옷차림을 따라하고

제품의 특장점과 제품 철학을 표현하는 방식도 비슷하죠.

 

샤오미가 초창기 때 중국에서 인기를 얻은 이유도

이런 ‘스티브 잡스’식의 발표회 때문이었죠.

 

저도 ‘미펀(米粉)’ 중 한 사람으로

항상 샤오미 신제품 발표회를 챙겨보는데요.

 

제품의 상세한 스펙이나 기능은

국내서도 많은 블로거들이 훨씬 잘 다루기에

이번 기사는 저의 눈길을 끌었던

마케팅 포인트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샤오미가 선택한 왕훙

 

‘왕훙 마케팅’ – 국내서도 잘 알려진

중국의 마케팅 방식인데요.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