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콘텐츠…’B급 캐릭터’와 ‘전문성’이 모두 필요하다!

인터넷이 널리 보급된 지 20여 년

우리 기업들은 한결같은 고민을

해오고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플랫폼은 달라지고 있지만요.

 

인터넷이 막 터졌을 때는

‘홈페이지 만들어야 한다던데?’에서

 

(사진=아마존)

 

싸이월드와 네이버 시대에는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에

열을 올렸습니다.

 

(사진=혜전대학교)

 

현재는 외국계 플랫폼들이 시장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데요.

 

(참조 – 포털이 해외서비스에 본진 털리는 이유?)

 

‘트위터를 잘해야 한다던데’에서

‘대세는 페이스북이야!’였던 시기도 잠시

 

(사진=유튜브)

 

이제는 ‘유튜브’가 시장의

패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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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