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시장 훑어보니..’캐주얼 콘텐츠’가 필요하다!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무섭게 떠오르고 있는 가상현실(VR) 시장.

 

(어마무시한 가격에 지른 회사 홍보하느라 고생하는 주커버그. 사진 = 페이스북)

(어마무시한 가격에 지른 회사 홍보하느라 고생하는 주커버그. 사진 = 페이스북)

 

지난해 23억달러에 오큘러스 리프트를

인수했다가 ‘미쳤다’는 소리를 들은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직접 시연 사진을 올리며 이목을 끌었고

 

 

올 초 열린 미국의 유명 독립영화제인

‘선댄스 국제영화제’에서는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13편의 독립영화가 선보였죠.

 

(사진 = 네오위즈게임즈)

(사진 = 네오위즈게임즈)

 

국내에서는 네오위즈에서 만들고 있는

온라인게임 ‘애스커’가 가상현실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고 밝혔으며

 

 

해외에서는 상업용 영화, 게임을 만들거나

관광상품으로 파는 등 다양한 시도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1. 가상현실(VR)은 무엇인가?

 

스마트폰 유튜브 앱에서 ‘360 VR’을 검색하면

가상현실 영상이 ‘아~ 이런 느낌이구나’를 

알 수 있는 여러 영상을 접할 수 있습니다.

 

360도 특수 카메라로 촬영된 

여러 영상들로 아주 색다른 느낌을 주죠.

 

(4K, 360도를 지원하는 유튜브 영상들. 사진 = 유튜브)

(4K, 360도를 지원하는 유튜브 영상들. 사진 = 유튜브)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상현실 기기’라고 

불리는 제품들은 얼굴에 쓰는  

HM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사진 = 유니티)

(사진 =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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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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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