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성공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IT벤처업계 일반적인 통념 중 하나는

스타트업이란 무릇 로켓과 같은 속도로

빠르게 성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진=위키피디아)

(사진=위키피디아)

 

몇몇 성공사례가 이를 견인하고 있는데요.

 

유튜브는 회사설립 20개월 만에

1조7000억원의 매각가로 구글에 팔렸고

인스타그램은 이보다 4개월 짧은 16개월 만에

1조원의 매각가로 페이스북에 팔렸습니다.

 

이밖에도 샤오미, 우버, 에어비앤비,

플립카트, 드롭박스, 스냅챗, 테라노스 등

최근 기업가치 1조원을 넘은 핫 스타트업을 보면

창업시기가 불과 몇 년을 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스타트업 창업자와 투자자가

속도, 속도, 속도를 강조하고 있죠.

 

세상을 모두 불태울 것 같은 기세로,

경쟁자가 따라올 수 없도록 말이죠.

 

최근 시장 변화주기가 빨라지면서

이러한 통념은 더욱 힘을 받는 듯 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하지만! 

 

우리가 간과해서 안되는 사실이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