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처음으로 매출 역성장..주가 13.95% 하락

오늘은 네이버 2분기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얼마 전 위기론에 관한 포스팅을 썼던 터라

추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봤는데요.

 

(참조 – 네이버, ‘샌드위치 위기론’에 직면하다)

 

뚜껑을 열어보니

결과는 생각보다 좋지 않았습니다.

 

여러 데이터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수익화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사진=아웃스탠딩, 자료=네이버)

(사진=아웃스탠딩, 자료=네이버)

 

왜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크게 라인의 매출구조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광고로서

비즈니스 전용 계정을 파는 것입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두 번째는 콘텐츠 판매수익인데요.

 

게임 및 콘텐츠 결제가 일어났을 때 수수료,

스티커 판매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측은 라인 실적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네이버1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