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카카오, 누가 올해의 승자인가?

올해 초까지만 해도

카카오의 모바일 장악력은

 

아무리 네이버라고 해도

넘기 힘든 ‘넘사벽’으로 보였습니다.

 

(참고 : ‘네이버 vs 카카오’ 모바일 전면전)

 

노트북

하지만 각각 별개의 앱으로 서비스되는

모바일 앱의 특성상 아무리 카카오가

‘메신저’를’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구글이나 네이버가 PC웹 시절에 누렸던

락인 효과에는 못 미치는 한계가 있죠.

 

*락인=특정 회사 서비스에 소비자를

묶어두는 사업전략

 

무한 경쟁이 펼쳐지는 모바일 시대!

 

두 회사는 지난 1년간

기존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신규 서비스 발굴에 많은 힘을 쏟았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지난 1년 간 펼쳐진 양사의

경쟁 구도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경쟁 분야

 

두 회사가 유사한 서비스를 내놓고

경쟁하는 분야는 크게 아래 표와 같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