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시장변화 적응에 왜 실패했나

카카오에서 온 사람

 

2011~2012년이었습니다. 

 

(사진=아웃스탠딩)

(사진=아웃스탠딩)

 

카카오 한 관계자가 업무제안을 하기 위해

다음 한남사옥을 찾아왔습니다.

 

당시 카카오톡은

가입자가 3000만명을 훌쩍 넘는 등

그야말로 말릴 수 없는 기세를 보이고 있었죠. 

 

(사진=다음카카오)

(사진=다음카카오)

 

웃음

“우리가 카카오와의

제휴로 뭘 얻을 수 있죠?”

 

행복

“이미 모바일시장을 선점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함께 할 수 있는 게 많죠.

당장 검색을 붙여도 되고요”

 

욕조에서목욕

“음”

 

이후 몇 차례 논의가 이뤄졌지만

결국 교섭은 결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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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