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채널 네트워크(MCN)의 시대가 온다!

개요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는

복수의 1인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작됐습니다.

 

▲MCN는 스트리밍 동영상 생태계를 이끄는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사진 = CJ E&M)

▲MCN는 스트리밍 동영상 생태계를 이끄는 핵심!(사진 = CJ E&M)

 

구글의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내에서

1인 콘텐츠 창작자들을 묶어 시너지를 내기위해

탄생한 MCN은 이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으로 

벤처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발표

MCN의 등장 이전에는 한국의 양띵과 대도서관 같은

대박 1인 방송인이 전 세계에서 각자 활동하고 있었죠.

 

그러나 우수한 1인 창작자들이

전 세계 10억명의 유튜브 시청자들을

상대로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홈비디오 수준의 동영상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1인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관리와 지원에 대한  필요성에 따라

탄생한 것이 MCN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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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트브의 공식 견해에 따르면

MCN은 일반적으로 제품, 프로그램 기획

결제, 교차 프로모션, 파트너 관리,

디지털 저작권 관리, 수익 창출 및

잠재고객 개발 등을 수행합니다.

 

그 결과 MCN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는 유튜브 내 여러 1인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수익을 쉐어하는

전문적인 사업으로 발전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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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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