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수수료 논쟁

개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 전자상거래

분야의 가장 큰 변화의 움직임은

O2O 커머스 시장의 성장일 것입니다.

 

▲탑이 선전하는 SK플래닛의 시럽도 O2O 서비스다(사진=SK플래닛)

 

오프라인 사업인 택시, 배달, 옷가게, 커피숍 등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관련이 적던 업종들이

기술의 발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스마트폰과

PC와 홍보와 모객, 결제가 이뤄지는 시대가 된 것이죠.

 

이중 국내에서 가장 핫한 분야는 ‘배달’시장으로,

전단지를 보고 주문하던 배달음식을 앱에서

간단하게 시키는 일이 이제는 낯설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2015-01-12 오후 7.46.05

 

또 우버로 인해 택시도 ‘앱’으로 부를 수 있다는

인식이 생겼으며, 이에 다음카카오도가

카카오택시를 2015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입니다.

 

(사진=우버)

(사진=우버)

 

이런 트렌드를 주도 하고 있는 회사들은

IT기술과 트렌드에 밝은 스타트업이나

기존 인터넷 업계의 거물들입니다.

 

온라인에서 이용자를 모으는 노하우로

똘똘 뭉친 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를

자신의 O2O 커머스 플랫폼으로

끌어 들이는 데 성공하고 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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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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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