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외식경영 어록 10선

최근 몇 년간 가장 화제를 모았던 인물로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꼽을 수 있습니다.

 

자료4

(사진=SBS 3대천왕)

 

이른바 ‘먹방’ 트렌드 한 가운데에 서서

서글서글한 인상과 말투, 예의바른 모습,

쉽고 간결한 메시지 전달력을 어필해 

방송가 핫스타로 거듭났죠.

 

그의 출연작 <마이리틀텔레비전>과

<집밥백선생>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백종원 대표는

연예인 버금가는 영향력을 지닌

셀러브리티이기도 합니다만

 

다른 한편으로는 <새마을식당>, <더본>,

<홍콩반점>, <원조쌈밥집>, <한신포차> 등

유명 브랜드를 성공시킨 외식경영가이기도 합니다.

 

(사진=더본코리아)

(사진=더본코리아)

 

참고로 더본코리아는

연매출 2000억원을 바라보는 사업체가 됐죠.

 

이처럼 셀러브리티로서 존재감에 비해

비즈니스맨으로서 활동은 덜 부각된 모습인데요.

 

(사진=아웃스탠딩)

(사진=아웃스탠딩)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술서적(작은식당) 및 

강연(백종원의 장사이야기) 등을 종합해

그의 경영관을 조명해볼까 합니다.

 

업종 불문하고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여러 모로 곱씹어볼 게 많다는 생각입니다.

 

1. 아이템 선정

 

자료6

 

“예비 요식업 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이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