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무슨 무슨 제품군을 다루고 있을까

샤오미는 ‘제조사’라는 말보다

‘제품기획사’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삼성, LG 등 다른 신흥공업국 제조사들이

부품 수직계열화와 생산과정 효율화를 통해

가격을 낮추고 품질을 높였다면

 

샤오미는 중국시장이 가진 이점을 이용해

부품과 생산과정 대부분을 아웃소싱하는 대신

디자인, 소프트웨어, 마케팅, 투자금 유치에 집중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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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샤오미)

 

그 결과 창업 4년 만에

꽤 많은 제품을 구비할 수 있었는데요.

 

샤오미의 제품들은 컨슈머 사이에서

이른바 ‘가성비(가격성능대비) 깡패’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무슨 무슨 제품을 다루고 있을까. 

 

얼마 전 샤오미가 전동스쿠터를 내놓으며

또 한번 시장을 발칵 뒤집었죠.

 

현재 이 시점에서 한번 쭉 정리하는 게

시의적절하다고 판단해

총 30가지 제품군과 가격대를 짚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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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