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미디어, ‘언번들링’으로 혁신해야 한다!

#장면1 = 외부에서 변화를 꿈꾸다!

 

지난 1일. 매일경제신문은

뉴스 콘텐츠를 활용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미디어톤’을 열었습니다.

 

(사진 = 매일경제)

(사진 = 매일경제)

 

영예의 대상은

‘매거진 틀린 그림 찾기’ 팀이 차지했는데요.

 

미디어(언론) 기업의 사진DB를 활용해

틀린 그림 찾기 게임을 만들고,

 

유저들에게 관련 뉴스를 자연스럽게

노출한다는 아이디어가 빛났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자료로 틀린그림찾기를 만든다는 뜻! 사진 = 매일경제)

(그러니까 이런 자료로 틀린그림찾기를 만든다는 뜻! 사진 = 매일경제)

 

2등은 공시봇! 

 

저도 경제지 근무 시절 돌아가면서

‘공시당번’이라는 걸 섰는데요.

 

전자공시 사이트에 들어가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공시를 찾고

아래처럼 한, 두 줄의 기사를 쓰는데..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