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미디어, ‘언번들링’으로 혁신해야 한다!

#장면1 = 외부에서 변화를 꿈꾸다!

 

지난 1일. 매일경제신문은

뉴스 콘텐츠를 활용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미디어톤’을 열었습니다.

 

(사진 = 매일경제)

(사진 = 매일경제)

 

영예의 대상은

‘매거진 틀린 그림 찾기’ 팀이 차지했는데요.

 

미디어(언론) 기업의 사진DB를 활용해

틀린 그림 찾기 게임을 만들고,

 

유저들에게 관련 뉴스를 자연스럽게

노출한다는 아이디어가 빛났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자료로 틀린그림찾기를 만든다는 뜻! 사진 = 매일경제)

(그러니까 이런 자료로 틀린그림찾기를 만든다는 뜻! 사진 = 매일경제)

 

2등은 공시봇! 

 

저도 경제지 근무 시절 돌아가면서

‘공시당번’이라는 걸 섰는데요.

 

전자공시 사이트에 들어가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공시를 찾고

아래처럼 한, 두 줄의 기사를 쓰는데..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