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솽스이 카테고리별 매출 Top10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자(1)

 지난 11월 11일 중국 최대 쇼핑 페스티발인

솽스이가 당일 거래액 34조 6천억원

(2135억위안)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는데요.

 

(사진=알리바바)

 

알리바바에 의하면 이날 10개의 브랜드가

1600억원(10억위안) 이상 매출을 기록했으며 

160억원(1억위안)이상 달성한 브랜드가

237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솽스이는 이제 모든 글로벌 브랜드의

전쟁터가 되었으며 해당 브랜드가

중국 내에서 인기와 시장 점유율을

어느 정도 반영하는 장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알리바바는 오래전부터

솽스이가 끝나자마자 각 카테고리 별

브랜드 매출 Top10을 공개했습니다.

 

중국 진출을 고려하는 소비재 기업들은

이 매출 랭킹으로부터 중국 시장의

분위기를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데요.

 

올해 솽스이 매출 Top10에 들어간 기업과

그 특징 그리고 랭킹의 변화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총 16개 카테고리가 있는데

2회에 걸쳐 설명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핸드폰

 

순위 브랜드 국가
1 애플 미국
2 화웨이 중국
3 샤오미 중국
4 룽야오(Honor) 중국
5 VIVO 중국
6 OPPO 중국
7 메이주 중국
8 삼성 한국
9 360 중국
10 메이투 중국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