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 어뷰징이 될 때..

IT업계에서 일하면서 겪는

흥미로운 일 중 하나는

 

(출처=기피)

 

대기업, 스타트업 구분 없이

새롭게 런칭하는 수많은 서비스들이

어떻게 시장에서 자리 잡는지를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참조 – 신규 서비스의 초기확산은 어떻게 이뤄질까)

 

어떤 서비스들은 시작부터

대박이 나기도 하고,

 

(참조 – 타는 순간 마음이 설레였던 ‘타다’ 리뷰)

 

또 어떤 서비스들은 초창기에

침체를 겪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경우도 있죠.

 

(참조 – 카카오페이지, 1억 독자 확보하는 플랫폼 될 것!)

 

슬프게도 서비스를 내놓자마자

이런저런 욕을 먹는 경우도 있고,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