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회사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상)

흔히 ‘광고’를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부릅니다.

 

자본주의가 작동하기 위해선

생산과 소비가 끊임없이 이어져야 하고,

‘광고’가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또 인터넷 등장 이후를 살펴보면 보면

광고는 벤처 기업의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참고- 광고 비즈니스와 유료 비즈니스)

 

가까이 네이버만 봐도

광고로 먹고살고 있어

광고 효율을 높이는 데 사활을 걸고 있고

 

구글과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기업들의

핵심 수익은 모두 광고에서 나옵니다.

 

(국내 광고 시장은 총 10조가 넘는다 ㄷ ㄷ ㄷ 사진=제일기획)

(국내 광고 시장은 총 10조가 넘는다 ㄷ ㄷ ㄷ 사진=제일기획)

 

창의성이 필요한 창작의 측면에서 보면 

‘예술’에 가까우면서 대중성이 있어야 하고,

첨단 기술에 대한 투자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영역이 ‘광고’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벤처 창업 열풍이

불어닥친 이후 창업된 스타트업 중

게임 회사를 제외하고 증권시장에

상장된 사례가 거의 없는데

 

모바일앱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 카울리를

운영하는 퓨쳐스트림네트워크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