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커뮤니케이션…고려해야할 다섯 가지

2020년,

전체 시장 50억달러(약 6조원)

 

2011년 9400만달러(약 1120억원)에서

2016년 10억4900만달러(약 1조2천억원) 

로 투자 증가

 

회사 임원 중 80%가

인공지능(AI)이 직원 생산성과

성과를 향상할 것이라고 예상

 

이 중 44%는 AI 탑재된 기기가

음성이나 텍스트로 정제된 정보를 제공해

의사결정에 도움 줄 것이라고 예상

 

인력의 16%가 일자리를 잃고

9%가 새 일을 얻게 될 것으로 예측

 

통계를 보시다시피 AI는

IT 업계를 포함한 모든 산업,

일자리 지형을 흔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AI는 기술 자체의 성장 가능성,

쓰임새의 고도화, 다양화 측면에서

향후 몇 년 동안 주목받을텐데요.

 

이렇게 관련 통계로 AI가

어디에 사용될 수 있을지,

얼만큼, 어디까지 성장할지를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screencapture-2016-10-29-pm-9-16-13

(사진=페이스북)

 

이미 서비스에 꽤 적용되고 있으면서

활발히 개발되고 있는 분야가

챗봇, 가상 비서, 번역 등이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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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