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되는 ‘알렉사 생태계’와 그 경쟁자들

세계를 놀라게  ‘드론 택배’를 기억하시나요?

 

이처럼 아마존은 새로운 기술로

사업을 확장하는 방법을 영리하게 소개해 왔습니다.

 

(사진=아마존)

(사진=아마존)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골라 담으면

카메라와 센서가 알아서 제품을 판명해

 

계산대를 거치지 않고 쇼핑을 즐길 있게 하는

아마존 고’와 같은 서비스도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들죠.

 

(참조 –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은 어떤 모습일까?)

 

(물건을 고르면 가상의 카트에 담긴다. 사진=아마존)

(물건을 고르면 가상의 카트에 담긴다. 사진=아마존)

 

지난 2014 11월.

 

아마존이 일부 프라임(유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한에코

음성 인식 기술의상용화 가능성

아주 매력적으로 소개한 제품이었습니다.

 

(사진=아마존)

(알렉사를 탑재한 보이스 퍼스트 기기 ‘에코’ 사진=아마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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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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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