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이런 서비스는 있었지만’…애플 서비스 전략서 눈에 띈 5가지 특징

 

소문만 무성한 애플의 서비스 전략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지난 25일 미국 쿠퍼티노 스티브잡스 씨어터서

뉴스, 금융, 게임, 비디오 서비스를 발표했죠.

 

이날 애플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설명에 

전체 발표시간(1시간 50분)의 절반을 씁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오프라 윈프리, 리즈 위더스푼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유명인사들을

무대에 세워 TV 프로그램 제작발표회를 연상케했죠.

 

(사진=애플)

 

이날 애플 서비스 전략의 주인공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였습니다만.

 

뉴스, 금융, 게임 구독서비스에도

무게있는 사업계획을 공개합니다.

 

확대된 매거진, 뉴스 구독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모바일 읽기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고요.

 

디지털 신용카드 애플카드에선

결제와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애플 생태계 확대를 모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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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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