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투명한 정보’..도매시장도 변하는 중

얼마 전 주말 서울의 한 도매시장에

들릴 일이 있었습니다.

 

오래전부터 형성된 시장이라

찾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규모에 비해 한산한 느낌은

지울 수 없었습니다.

 

(사진=아웃스탠딩)

(사진=아웃스탠딩)

 

분명 변하긴 변해야 하는

시장이라는 이야기죠.

 

스타트업 분야를 취재하다보니

분명히 도매 분야도 변화가

가능하다는 사례를 더러 접할 수 있었는데요.

 

대표적인 기업 4곳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핵심 수익모델은 도매! 인어교주해적단

 

(사진=인어교주해적단)

(사진=인어교주해적단)

 

지난해 제가 전한 스타트업 중에

참 재밌었던 사례가 인어교주해적단이었는데요.

 

소비자가 알기 힘들었던 수산 시장 가격을

공개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곳입니다.

 

(참조 – 이 앱없이 수산 시장 가지마오)

 

위 기사에선 스타트업의 탄생과 성장 부분을

자세히 전하느라 사실 이 회사가 생각하는

진짜 ‘시장’에 대한 이야기는 전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배달앱처럼 수수료나 광고비가

주익원이냐고 해적단에 물어보자…

 

Cap 2018-04-18 17-07-16-958

 

“저희의 사업 목표 중 하나는

상인분들 부담을

덜어드리는 데 있습니다”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