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 상인은 ‘셀럽·미디어화’… 도매 업체는 ‘데이터 회사’로

스타트업이든 일반 오프라인 상점이든

요즘의 소비자(B2C) 대상 창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예를 들어 배달의민족은 2010

월드컵 직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앱스토어 입력되는배달이라는

검색어를 확보해 초기 바이럴에 성공했고

 

원래 음식점 전단지를 돌리는 조직을 통해

홍보를 하는 기막힌 역발상(!)으로

타겟 고객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음식 배달 전단지를 받아보는 사람이 곧

배달의민족 앱이 필요한 사람들이었으니까요.

 

(사진=서울스토어)

(사진=서울스토어)

 

서울스토어는 인스타그램 셀럽이

평소 입는 옷들을 판다는 컨셉으로,

당시 급속도로 성장하던 신생 플랫폼

인스타그램에서 입소문을 얻었죠.

 

(참조 – 인스타그램 셀럽들이 모여 쇼핑몰을 열었다?)

 

즉, 최근의 마케팅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는

고객이 어떤 곳에 머물고 있는지 찾고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