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대부분의 콘텐츠는 망하게 되어 있다

과장을 좀 많이 보태면,

 

“어떻게 하면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요?”

 

“잘 터지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이런 류의 질문이나 요청을

14,000,605번 정도는 들어 본 것 같은데요.

 

(사진=영화 ‘어벤저스 인피티니 워)

 

사실 저도 그에 대한

확실한 답을 알고 있진 못 합니다만 ㅠ.ㅠ

 

그래도 그동안

제가 익혀온 나름의 접근 방법이나

여러 가설들에 대해서 공유를 해드렸었는데요.

 

(참조 – 디지털 콘텐츠 흥행에 영향을 미치는 거의 모든 요소)

 

(참조 – 바이럴이 안되는 이유는, 콘텐츠에 발화점이 없기 때문!)

 

하지만 오늘은,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4

  1. 홍세은

    유료 결제 후 첫 기사를 읽었는데요… 마음에 와닿은 글이라.. 댓글을 남깁니다.
    좋은 기사 잘 봤습니다.

  2. Mike Choi

    좋은 글 입니다.

    망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지만
    자신이 왜 만들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면 계속해서 시도할 수 있는듯 합니다.

    무엇보다도 동기부여가..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ㅋㅋ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