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대부분의 콘텐츠는 망하게 되어 있다

과장을 좀 많이 보태면,

 

“어떻게 하면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요?”

 

“잘 터지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이런 류의 질문이나 요청을

14,000,605번 정도는 들어 본 것 같은데요.

 

(사진=영화 ‘어벤저스 인피티니 워)

 

사실 저도 그에 대한

확실한 답을 알고 있진 못 합니다만 ㅠ.ㅠ

 

그래도 그동안

제가 익혀온 나름의 접근 방법이나

여러 가설들에 대해서 공유를 해드렸었는데요.

 

(참조 – 디지털 콘텐츠 흥행에 영향을 미치는 거의 모든 요소)

 

(참조 – 바이럴이 안되는 이유는, 콘텐츠에 발화점이 없기 때문!)

 

하지만 오늘은,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1. 홍세은

    유료 결제 후 첫 기사를 읽었는데요… 마음에 와닿은 글이라.. 댓글을 남깁니다.
    좋은 기사 잘 봤습니다.

  2. Mike Choi

    좋은 글 입니다.

    망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지만
    자신이 왜 만들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면 계속해서 시도할 수 있는듯 합니다.

    무엇보다도 동기부여가..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ㅋㅋ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