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는 어떻게 ‘K-Pop의 끝판왕’이 됐나

p1

(사진=giphy.com)

 

솔직히 한 달여 전 만해도

BTS의 인기가 전혀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욕먹을 각오를 하고

좀 더 솔직하게 말하면…

 

BTS가 AMAs 무대에 오르든,

빌보드에서 BTS를 극찬을 하든,

트위터에서 BTS가 엄청난 인기를 끌든,

저는 조금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특히,

 

(사진=pixabay.com)

(사진=pixabay.com)

 

“BTS

1960년대 미국을 점령한

영국 출신의 ‘비틀즈’ 같다

 

딕 클라크 프로덕션

 

BTS와

비틀즈를 비교하는 건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었죠.

 

저는 그저 it와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30대 아재일 뿐이고,

 

서태지, 듀스, 언타이틀, H.O.T, 젝스키스 이후로는

단 한 번도 남자 아이돌에게 관심을 가진 적이

없는 사람이었으니까요.

 

그러다 우연히,

 

 

BTS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외국인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게 됐고,

 

그즈음 지난해 3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올해에는 매출 600억원을 넘길 것이며

 

잘하면 내년에

국내 3대 기획사 중 하나인 JYP의 매출을

넘어설 수도 있다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2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