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영업맨이 왜 쇼핑몰앱 플랫폼을 만들었을까?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는 말이

당연한 시대가 됐습니다.

 

(출처=셔터스톡)

 

업종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비싼 오프라인 매장 임대료와

유지비를 감당하기보다

 

온라인에서 내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이 많아지고 있죠.

 

개인이 온라인 커머스 분야에

도전하는 루트는 크게 3가지!

 

(출처=지마켓)

 

첫째, 지마켓, 옥션 등 전통적인

‘오픈마켓’에 입점하는 형태입니다.

 

10원이라도 싸게 올리거나,

오픈마켓 MD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

상위노출 전쟁을 벌어지는 곳이죠.

 

(출처=네이버)

 

두 번째는 지난 몇 년간 급속도로

성장한 네이버 기반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워낙 네이버의 사용자 수와

쇼핑 검색 수가 압도적이다 보니

지난해에는 거래액이 10조원을

넘었다는 기사도 나왔었죠.

 

(사진=바이앱스)

 

마지막으로는 흔히 말하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 시장의 거래액만

연간 15조원에서 20조원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이 여성 패션 관련

쇼핑몰이며, 음식료품 분야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하네요.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2

  1. 비아토르

    저는 이런 밑바닦에서 부터 차곡차곡 다져오신 분들이 더 멋지더라구요 ㅎㅎ 바이앱스 아웃스탠딩 모두 응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