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는 어떤 챗봇이 등장할까?

기억하시나요?

 

당장 2017년 초반에도

‘챗봇’은 떠오르는 대세였습니다.

 

2017년 끝자락에서

대학, 쇼핑몰, 엔터테인먼트까지

여기저기서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떨까요?

 

(엄청 크게, 다양하게 뻗어나간다ㅎㄷㄷ 사진출처=grandviewresearch)

(크게, 다양하게 뻗어나간다ㅎㄷㄷ 사진출처=grandviewresearch)

 

소비자를 상대하는 리테일부터

금융, 이커머스, 관광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에 쓰일 예정입니다.

 

얼마 전에는 루이뷔통에서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해서

챗봇 서비스를 론칭했더라고요.

 

오오… 명품까지!!

 

챗봇은 이제 떠오르는 대세에서

‘대세’로 점차 자리 잡으려 합니다.

 

(참조 – 루이뷔통에서 페북 메신저 챗봇 만들었다)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김지윤 기자

김지윤 기자

과학/기술을 이야기로 전달합니다. 리뷰도 하고, 공부도 하는 야매과학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