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콘텐츠 & 커머스 시장을 관통하고 있는 8가지 이슈!

 1. ‘커머스’와 ‘콘텐츠’ 시장의

현재 상황은?

 

우리나라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중국의

크로스보더 e커머스(국제 전자상거래)

시장 크기부터 살펴볼까요?

 

중국전자상거래 연구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중국 크로스보더 e커머스 시장 크기는

 약 600조원(3.6조 위안)이며 

 

수입이 차지하는 비중은

18.5% 가량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 흥미로운 자료도 발표됐는데요.

 

‘Waltkthechat’이라는

중국 커머스 에이전시가 공개한

iiMedia Research 자료를 보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은

뚜렷한 강자 없이 다양한 플랫폼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사진 = iiresearch)

(사진 = iiresearch, WlaktheChat)

 

한국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관심을 더 가져야 하는 이유는

너무나 분명합니다.

 

중국 내 플랫폼들의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매력적인 상품을 가진 해외 기업 유치가

더욱 더 중요해질 테니까요.

 

그럼 콘텐츠 시장 동향도 살펴볼까요?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위 자료처럼 콘텐츠 분야도 게임,

영화 등을 중심으로

여전히 시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중 콘텐츠 분야에서 가장 큰 이슈는

역시 배틀그라운드의 진출일 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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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