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콘텐츠 & 커머스 시장을 관통하고 있는 8가지 이슈!

 1. ‘커머스’와 ‘콘텐츠’ 시장의

현재 상황은?

 

우리나라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중국의

크로스보더 e커머스(국제 전자상거래)

시장 크기부터 살펴볼까요?

 

중국전자상거래 연구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중국 크로스보더 e커머스 시장 크기는

 약 600조원(3.6조 위안)이며 

 

수입이 차지하는 비중은

18.5% 가량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 흥미로운 자료도 발표됐는데요.

 

‘Waltkthechat’이라는

중국 커머스 에이전시가 공개한

iiMedia Research 자료를 보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은

뚜렷한 강자 없이 다양한 플랫폼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사진 = iiresearch)

(사진 = iiresearch, WlaktheChat)

 

한국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관심을 더 가져야 하는 이유는

너무나 분명합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