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국에서 어떤 앱들이 잘 나가나

중국 인터넷 네트워크센터(CNNIC)가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는 전체 사용자의

97.5%(7.53억 명)을 차지하는데요.

 

모바일 이용 패턴만 알아도

중국인들의 생활 패턴을 유추할 수 있죠.

 

마침 치타모바일에서 최근

2018년 1분기 앱 랭킹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기사는 앱 랭킹을 보여드리며

각 서비스 별 동향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치타모바일의 랭킹은

이용율, 사용 횟수, 사용 시간을

기준으로 한 것인데요.

 

아래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이용율 = 해당 앱 사용자 수/ 전체 앱 이용자 수

(중국어 원문에는 침투율(渗透率)로 표시)

 

사용 횟수 = 앱을 실행한 횟수

 

사용 시간 = 일인 당 평균 이용 시간

 

*해당 앱의 액티브 사용자들이

이용한 시간이며 전체 인터넷 사용자들의

평균 이용 시간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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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 김진흥

    안녕하세요 기자님 ! 본문에 “이용율 = 해당 앱 사용자 수 / 전체 앱 이용자 수” 라고 말씀해주신 부분이 이해가 안가서 질문 남갑니다 !

    예를들어 전자상거래 부분에 타오바오 이용율 13.85% 라고 나와있는데

    모든 전자상거래 앱 사용자 중에서 타오바오가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하는건가요?

    아니면

    타오바오 전체 가입 유저 중 1주일동안 사용하는 사람 비율을 의미하는건가요?

    • 이송운 기자

      치타모바일이 트래킹하는 모바일 전체 이용자수 중에서 해당 앱(타오바오)를 이용하는 사람이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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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