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Z세대는 어디에 돈을 쓰나

지난주 운동화커머스 기사를 쓰면서

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소비층이

중국 Z세대라는 것을 알게 됐는데요.

 

(참조 – 요즘 중국엔 운동화커머스가 뜨고 있습니다)

 

중국 언론에선 이 Z세대가

중국 소비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X세대, 밀레니얼세대와 마찬가지로

이들의 사회, 경제, 미디어 환경이

앞선 세대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들의 소비패턴도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들에게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의 소비특성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겠죠.

 

마침 글로벌 리서치기업 칸타와

텐센트 산하 QQ애드와 함께 만든

‘Z세대 소비력 백서’에서

이들의 소비동기에 대해 연구했는데요.

 

(참조 – 중국 Z세대 소비력 백서 원문)

 

이번 기사에서 그 내용을 번역,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Z세대의 소비력

 

Z세대라 함은 중국에선 보통

1995년에서 2015년 사이에 태어난,

15세부터 23세의 젊은 층을 뜻하는데요.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