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어떤 미디어 커머스가 있나

미디어 커머스가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참조 – 요즘 ‘미디어 커머스’에 돈이 몰리는 이유)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최근 키워드도

미디어 커머스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알리바바 오픈마켓 플랫폼

타오바오의 전면 개편이나

웨이신 미니프로그램의 커머스화,

 

최근 알리바바, 텐센트로부터

3조원(30억달러) 투자받은 샤오훙슈

모두 미디어 커머스와 관련있죠.

 

중국의 이커머스는 이제

미디어 커머스 시대로 넘어가는 듯 한데요.

 

과연 어디까지 왔는지 알기 위해

플랫폼 별로 어떤 미디어 커머스

사례가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1. 웨이보

 

웨이보는 중국 크리에이터 즉 왕훙이

주로 활동하는 플랫폼이자

미디어 커머스가 가장 활발히

일어나는 곳이기도 하죠.

 

웨이보에서 ‘왕훙’이란 단어가 생길 때부터

왕훙 마케팅, 왕훙 커머스가 같이 발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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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