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이나 시간의 10%는 일부러 리스크에 투자하세요”

c1

 

“코카콜라는 2020년까지

회사를 두 배로 키우려고 합니다”

 

(조나단 밀든홀)

 

2011년 칸 광고제에서 코카콜라는

아주 흥미로운 선언을 했는데요.

 

그건 바로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통해 2020년까지

코카콜라의 매출을 2배 키워내겠다는 것이죠.

 

그리고 코카콜라는 이 선언과 함께,

‘Coca-Cola Content 2020 Initiative Strategy’라는

자사의 전략이 담긴 17분짜리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물론 이후 코카콜라가

그리 낭만적인 행보를 보여준 건 아니지만

 

(참조 – 美 자본주의 상징 코카콜라의 추락)

 

그래도 이 영상은 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브랜드 저널리즘’이나 ‘콘텐츠 마케팅’ 분야에서

꼭 참고해야 할 레전드 자료로 불리고 있죠.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