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기·공단기 회사’의 지식 플랫폼 ‘커넥츠’를 주목하는 이유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홍선표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국내 콘텐츠 업계,

그중에서도 깊이 있는 정보를 다루는

지식 콘텐츠 업계에는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선 월 정기 구독 모델을 바탕으로

구독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부쩍 늘어났는데요.

 

(출처=셔터스톡)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아웃스탠딩이나

퍼블리, 북저널리즘 같은 서비스들이

대표적인 지식 콘텐츠 업체입니다.

 

포털과 언론사 홈페이지에서

공짜로 볼 수 있는 뉴스와 단편적인 정보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독자층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들입니다.

 

이 서비스들은 주로 자기 계발에 대한 관심이 높고,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25~45세 사이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라면

한 달에 1만~2만 원 정도는

기꺼이 지갑에서 꺼낼 수 있는 독자층이죠.

 

(참조 – 퍼블리 vs. 스리체어스… 출판의 영역을 넓힌 루키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홍선표

홍선표

출간 26일만에 3쇄를 찍은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을 통해 경제에 대해서 이해하기 위해 꼭 필요한 31가지 키워드를 만나보세요.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지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