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콘텐츠가 없으면 망하는 시대가 되었다

요즘 주변을 관찰하다 보면

거의 모든 회사들이 ‘콘텐츠 회사’가

되고 있다는 생각을 종종 하는데요.

 

(사진=giphy.com)

 

잘 아시다시피

이미 많은 미디어 기업들이

콘텐츠 회사로 변해가고 있고,

 

(참조 – 방송 사업자의 미래는 콘텐츠 제작사다?)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플랫폼 사업자들도

앞다투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뛰어들고 있죠.

 

(참조 – 콘텐츠 회사로의 변화는 전락일까, 아니면 진화일까?)

 

또한,

 

c5

 

“최후까지 살아남을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

 

‘콘텐츠’가 하나의 마케팅 솔루션으로서

광범위한 영역에 접목되다 보니,

 

 

콘텐츠 제작 능력을 내재화하는 회사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참조 – 티몬의 컨텐츠 공작소)

 

이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가진 개인들이

크리에이터 또는 인플루언서로 거듭나면서,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10

  1. 김유비

    윤기자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덕분에 초심 잃지 않고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 대흠

    요즘 윤기자님의 콘텐츠 관련 기사들을 집중적으로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윤기자님은 콘텐츠에 관해서는 점점 더 독보적인 인사이트와 함께 위치를 구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계속 화이팅 하시길… ㅎㅎ

    • 윤성원

      앗! 대흠님,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응원을 받았으니 더 화이팅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참 더운데 건강 관리 잘하셔요 ^^

  3. Taeheon

    콘텐츠 마케팅이란 단어만 들어도 내심 불안해지고 자신감 없어지기도 하지만 윤 기자님 기사 읽으면서 얕은 호흡을 내쉬며 다시 전의를 다지게 됩니다! 늘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