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디즈니는 어디로 가고 있을까?

지난 2016년 초에 아웃스탠딩은 

전 세계 최대의 미디어 콘텐츠 기업인

디즈니의 사업 구조를 살펴 본적이 있었는데요.

 

(참조 – 연매출 60조원! 컨텐츠&미디어 제국 디즈니 이야기)

 

디즈니는 지난 2016년 회계연도부터

크게 4개 사업 영역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TV 방송 사업을 주로 운영하는

<미디어 네트워크>

 

디즈니랜드와 호텔, 여행업을

총괄하는 <파크 앤 리조트>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스튜디오가

모여있는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과 게임 사업이 합쳐진

<컨슈머 프로덕트&인터랙티브>가

각각의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사진=아웃스탠딩, 출처=디즈니 IR 페이지)

 

스마트폰

그런데 최근 자료 업데이트를 위해 

디즈니 IR 페이지를 방문해보니 

<컨슈머 프로덕트&인터랙티브>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Direct to consumer and International>

라는 사업 영역이 대체돼 있더군요.

 

(사진=아웃스탠딩, 자료=디즈니IR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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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