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신’ 들린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UX 노하우

“여러분에게 쇼핑의 계절은 언젠가요?”

 

 

“매순간 ‘날 위한’ 선물을 하는데

쇼핑의 계절이랄게 없는뎁쇼~”

 

지름신 손바닥 안에서 노는

쇼퍼 홀릭의 심정은 이렇지만.

 

이제 11월은 국내서도 명실상부한

‘쇼핑의 계절’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알리바바의 쇼핑행사인

‘솽스이(광군제)’ 흥행에 힘입어

해외직구 인기가 치솟았는데요.

 

(‘빅스마일데이’ 던킨도너츠 100원딜을 소개하는 모델들, 사진 = 이베이코리아)

 

국내 온라인 유통업계서도 

이에 대응해 11월마다

대형 쇼핑행사를 기획,

‘실적 방어’에 나섭니다.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

11번가의 ‘십일절’ 등이 그 예죠.

 

온라인 쇼핑행사가 봇물터진 11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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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영 기자

박민영 기자

글로벌 IT, 스타트업을 담당합니다. 독자의 궁금증을 먼저 탐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