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6,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은 어떻게 변화했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유정곤님의 기고입니다. 


 

e커머스 시장과 플레이어는

점차 다양한 형태, 분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종합 오픈 e커머스의 1세대 기업에서 시작해

단순 중계를 넘어 물류, 생산 수직계열화를 내재하는

2세대 기업 등이 최근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런 시장 변화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국내 e커머스의 역사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 e커머스의 시초

 

국내에서 처음 오픈 e커머스의 시대를 연 것은

인터파크입니다.

 

1996년 창업한 인터파크는

셀러들을 모집해(영업) 상품을 소싱해서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너무 시도가 빨랐던 게 문제였죠.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유정곤

유정곤

복수의 일반기업과 스타트업에서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웹기획, 서비스기획운영, 사업기획운영, 전략기획, IR, 투자유치 등 해본 일보다 안 해본 일이 적은 현직 개인 투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