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으로 흥했던 미디어들이 다 어려움을 겪고 있네요 ㅠ

지난주 뉴미디어 업계엔

암울한 소식이 연달아 전해졌는데요.

 

(사진=버즈피드)

 

2017년 대규모의 구조조정을 했던 버즈피드

또 한 번의 대규모의 구조조정을

실시한다는 소식과 함께….

 

(참조 – BuzzFeed has started its layoffs, but it’s also talking about a merger)

 

(참조 – BuzzFeed Staff Unload on CEO Jonah Peretti After Massive Layoffs: You Make ‘Same Mistakes Over and Over’)

 

허핑턴포스트를 소유하고 있는 

버라이즌 미디어 그룹 또한 800여 명를

정리해고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죠.

 

(참조 – Buzzfeed and Huffpost owner cut jobs after losing out to tech giants)

 

그리고 이 소식이 알려지자,

 

 

트럼프 미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이 두 매체를 

직접 언급하며 디스(?)하기도 했는데요. ㅠ.ㅠ

 

(사진=버즈피드)

 

물론 지금까지

뉴미디어 사업자들에게

위기가 아닌 적이 없었긴 하지만,

 

그래도 요즘 보면

페북을 기반으로 성장했던

많은 무료 미디어들이 하나같이 다

시린 겨울을 맞이하고 있다고나 할까요?

 

(참조 – 앞으로 힘들어진 저널리즘의 미래)

 

(참조 – 페북에 살고, 페북에 죽는 뉴미디어)

 

일하는모습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해

한 번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ㅠ.ㅠ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11

  1. Ji-Yeon

    제목에 “어려움에 겪고 있네요” 가 아니라 “어려움을 겪고 있네요”가 맞는 표현입니다. 🙂

  2. 낮잠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중 중복 단어 삭제 바랍니다. (거의 가까웠던 확신에 가까웠던)

      • 윤성원

        에스더 님 안녕하세요. 확인해보니, 현재 계정이 프리미엄 회원이 아닌 것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ㅠ 혹시 결제 아이디가 다른 것이 아닌지 한 번 확인 부탁드려봐도 될까요?

  3. Esther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결제를 했는데, 결제내역에는 1월까지 정삭적으로 결제된 내역이 확인 되는데, 2월부터 결제된 내역이 없네요 자동으로 취소가 됫나보네요 …

    • 윤성원

      아 네 ㅠㅠ 간혹 카드사나 VAN사의 오류로 결제가 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랬나 봅니다 ㅠ.ㅠ 송구하지만 다시 결제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불편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ㅠ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