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모바일 스타트업에게
매우 효율적인
콘텐츠 유통공간이었습니다.
혁신적인 뉴스피드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했고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단위의 연결을 도와줬습니다.
게다가 지인 기반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만큼
포스팅 하나하나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았습니다.
이것은 전 연령대의 열광적 참여로 이어졌죠.
(사진=픽사베이)
덕분에 모바일 스타트업은 새로운 생태계 안에서
트래픽을 일으키고 수익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분위기가 나빠졌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선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어쨌든 중요한 사실은 핫함이 떨어졌고
이용자 참여가 예전만 못하다는 것이죠.
이로 인해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커머스회사들은 직격탄을 맞고 있는데요.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제 6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