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 130억 하는 중국 의류 쇼핑몰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여기는 지금 솽스이를 준비하고 있는

중국 항저우의 한 쇼핑몰 기업 현장입니다.

 

(사진=아웃스탠딩)

 

모두들 지금 모니터에 출력한

타오바오 매출 현황판을

긴장하게 쳐다보고 있는데요.

 

12시가 넘고 5분을 넘기더니 

1억 6천만원(100만위안)을 찍고

12시 30분 되는 시점에 10억원

(600만 위안)을 넘더라구요!

 

솽스이 당일 이 쇼핑몰의 전체 매출은

14억 6천만원(900만위안)을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알리바바 플랫폼에서 당일 발생한

거래액은 약 35조원(2135억위안)에 달했으며

지난해 대비 26.9%나 증가했는데요.

 

연도 알리바바 솽스이 거래액(GMV) 증가율
단위=조원 단위=억위안
2009 0.08 0.52 /
2010 0.15 9.36 1700%
2011 0.85 52 455.5%
2012 3.11 191 267.3%
2013 5.7 350 83.2%
2014 9.31 571 63.1%
2015 14.88 912 59.7%
2016 19.69 1207 32.3%
2017 27.44 1682 39.3%
2018 34.78 2135 26.9%

(참조 – 솽스이 역대 매출 기록)

 

제가 찾아간 이 쇼핑몰의 당일 거래액은

지난해의 무려 2배를 기록 했으며

올해는 연 매출 130억원(8000만위안)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 역시 지난해 대비

2배 되는 규모라 하죠.

 

중국 전자상거래시장 성장세가 둔화했다고 했지만

여전히 가장 가능성이 있는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 초기 한국 패션 의류는 ‘한판(韩版)’이란

명칭으로 타오바오(알리바바가 만든 오픈마켓)

최초 전성기를 만드는데 엄청난 조력이 됐는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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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