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과 낚시의 흔한 공통점 6가지

이따끔 인터넷이라는

콘텐츠가 흘러넘치는

정보의 바다에서 표류하다 보면,

 

(사진=영화 ‘김씨표류기’)

 

콘텐츠 제작자로서 이 광활한 공간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과정이,

 

(참조 – 이젠 관심을 잘 끌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왠지 ‘낚시와 아주 조금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적인 측면에서

영향력을 획득하는 과정을,

 

03

 

설득력이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확신하게 하는 힘을 말합니다”

 

“그래서 설득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일방적으로 가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향력은 설득과 달리

다른 사람의 생각, 믿음, 행동을

스스로 바꾸게 만드는 능력을 말합니다”

 

“그래서 영향력이란

남들이 생각하는 나의 힘이자

다른 사람의 마음에 나를 심는 힘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설득이 목표물을

찾아 나서는 ‘사냥’이라면”

 

“영향력은 목표물이

나에게 모여들게 만드는

‘낚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 와이드너)

 

낚시에 비유하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참조 – 설득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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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