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과 낚시의 흔한 공통점 6가지

이따끔 인터넷이라는

콘텐츠가 흘러넘치는

정보의 바다에서 표류하다 보면,

 

(사진=영화 ‘김씨표류기’)

 

콘텐츠 제작자로서 이 광활한 공간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과정이,

 

(참조 – 이젠 관심을 잘 끌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왠지 ‘낚시와 아주 조금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적인 측면에서

영향력을 획득하는 과정을,

 

03

 

설득력이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확신하게 하는 힘을 말합니다”

 

“그래서 설득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일방적으로 가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향력은 설득과 달리

다른 사람의 생각, 믿음, 행동을

스스로 바꾸게 만드는 능력을 말합니다”

 

“그래서 영향력이란

남들이 생각하는 나의 힘이자

다른 사람의 마음에 나를 심는 힘이라고 할 수 있죠”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