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카콜라 vs 알릴레오…’팀워크’과 ‘개인기’의 싸움

요즘 유튜브 분야에서 가장 핫한 뉴스는

정치권의 두 거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유튜브 채널 개국입니다.

 

(사진= 노무현재단, 홍카콜라)

 

지난 일주일간 저는 틈틈이 두 방송을 봤고

개인적인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아웃스탠딩에서 ‘정치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것이 옳을지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누군가의 메시지가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옳거나, 그르다식의 접근이 아닌

콘텐츠 자체의 리뷰로 글을 쓴다면

 

아웃스탠딩 독자님들께도 읽으만하신

‘리뷰’라고 판단해 발행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우선 정치적 여론을 움직이는 큰 힘을 가진

두 거물이 유튜브에서 방송을 한다는 것은

현재의 미디어 지형을 잘 설명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최근까지 정치인들은 국민들에게

어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할 때는

주로 일요일을 택했다고 합니다. 

 

(일부에서 일요일의 남자라고 불렀던 안철수 전 의원. 사진=허핑턴포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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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폴씨

    저번 대선을 보면서 브랜딩과 마케팅의 싸움? 같다는 생각만 했는데.. 이렇게 보니 정말 재밌네요 🙂 잘 읽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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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