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성공비법 : 시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 만들기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이번 글은 2019년에 출판한

‘화웨이 관리기법(부제 : 런정페이가

자주 쓰는 36개 관리 키워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사진=바이두백과)

 

이 책은 11년을 화웨이에서 재직했고

화웨이 시니어 경영고문(高级管理顾问),

기획자문부서 디렉터(总监)를 역임한

덩빈(邓斌)이 썼는데요.

 

(덩빈, 사진=바이두백과)

 

그는 화웨이에서 재직하던 시절을 포함해

15년간 화웨이 관리, 경영기법을 연구해왔으며

‘화웨이 관리기법’을 주제로 한 강의를 

기업관리자 대상으로 300여회 진행했습니다.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지휘부’를 ‘총소리가 들리는 곳’에 배치하며

예산과 영업방향에 대한 결정권을

‘총소리를 듣는’ 사람들에게 쥐어줍니다”

 

“전투를 하는지 여부는 고객에게 달려있고

전투를 어떻게 하는지는 전방이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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