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성공비법 : 시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 만들기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이번 글은 2019년에 출판한

‘화웨이 관리기법(부제 : 런정페이가

자주 쓰는 36개 관리 키워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사진=바이두백과)

 

이 책은 11년을 화웨이에서 재직했고

화웨이 시니어 경영고문(高级管理顾问),

기획자문부서 디렉터(总监)를 역임한

덩빈(邓斌)이 썼는데요.

 

(덩빈, 사진=바이두백과)

 

그는 화웨이에서 재직하던 시절을 포함해

15년간 화웨이 관리, 경영기법을 연구해왔으며

‘화웨이 관리기법’을 주제로 한 강의를 

기업관리자 대상으로 300여회 진행했습니다.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지휘부’를 ‘총소리가 들리는 곳’에 배치하며

예산과 영업방향에 대한 결정권을

‘총소리를 듣는’ 사람들에게 쥐어줍니다”

 

“전투를 하는지 여부는 고객에게 달려있고

전투를 어떻게 하는지는 전방이 결정합니다”

 

“(전투를 할 때면)

전방이 후방을 지휘해야지

후방이 전방을 지휘해선 안됩니다”

 

(화웨이 회장 런정페이(任正非))

 

화웨이에선 1선 영업부서가 계약을 따내기 위해

본부에 전문인력이나 기타 필요한 자원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두고 화웨이 내부엔선

1선에서 화력지원을 요청한다‘고 표현하죠.

 

(사진=셔터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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