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IT 브랜드 TOP 20

2017년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구글이 애플의 5년 독주를 막았습니다. 

 

1090억달러(약 124조원)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애플은 1070억달러(약 122조원)로 2위였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가치가 27% 하락했네요.

 

브랜드파이낸스의 보고서 내용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500개를 매년 꼽습니다. 

 

(사진=브랜드파이낸스)

(사진=브랜드파이낸스)

 

브랜드의 가치를 수치화해서 줄세운 겁니다.

파워지수(BSI), 충성도, 이름값(예상 매출)을 곱했네요.

 

이 수치는 결국 특정 브랜드가

미래에 얼마만큼의 매출을

가져다줄 수 있느냐를 암시합니다.

 

이야기들음

“근데 500개 브랜드 중에

상위권은 거의 IT 기업이네요!?”

 

기본_수정

“그렇죠. 개별 기업의 브랜드 파워가

매출로 연결되기 쉬운 분야기 때문입니다”

 

“혁신적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그러면서도 꾸준히 매출을 낼 수 있는

분야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능글_수정

“2010년대 초부턴 기술 스타트업들이

확 뜨면서 이런 인식에 기름을 부어줬고요”

 

전체 브랜드 가치 합산 규모도

IT가 약 천조원으로 가장 큽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도와 리오넬 메시, 사진=위키피디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도와 리오넬 메시, 사진=위키피디아)

 

바로 이 판에서 구글과 애플이

엎치락뒤치락하며 1, 2위를 다투는 거죠.

 

웃음

“두 브랜드가 꽤 오래됐는데도

아직 1위 쟁탈전을 벌이는 모습이

메시와 호날두 같네요. 재미있어요”

 

능글_수정

“지구전이 되겠는데요. 최근 모습 보면

메시가 좀 앞서 있는 것 같습니다.

왠지 구글이 메시와 닮은 것 같네요^^”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