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디지털 콘텐츠가 비즈니스적으로 잘 되는 걸까

‘어떻게 하면 빵 터지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느냐’는 질문만큼이나

 

(참조 – 어차피 대부분의 콘텐츠는 망하게 되어 있다)

 

(참조 – 어떻게 하면 주기적으로 빵 터지는 포스팅을 쓸 수 있을까)

 

‘어떤 콘텐츠가 비즈니스적으로

흥하느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데요.

 

저도 이에 대해

속 시원하게 말씀드리고 싶지만..

 

불행히도 제가 그 답을

알고 있지는 못 합니다. ㅜ.ㅜ

 

그리고 만약

제가 그걸 정확히 알고 있다면

지금 글을 쓰고 있는 게 아니라..

 

(사진=스타벅스)

 

돗자리부터 깔아야겠죠 ^^;;

 

다만, 저에게까지 이걸 물어볼 정도면..

 

이에 대해 궁금한 사람이

참 많은 것 같기는 한데요.

 

동시에 그만큼

이에 대해 명확하게 답변해주는

사람이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겠죠.

 

※ 아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와 관련해 나름은

재미있는 일화가 하나 있는데요.

 

3~4년 한 지상파 사업자가 개최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유수의 전문가들에게

한 청중이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