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서비스, 카카오페이 수익화 구원투수 될까?

(카카오페이 메인페이지, 사진 = 카카오페이)

 

오늘은 카카오페이 분사 이후

기자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2014년 출시한 카카오페이.

 

올해로 만 4년 반, 다섯살이 됐습니다.

 

(엄빠들에겐 ‘미운’ 또는 ‘미친’ 다섯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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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김상동

    국내 결제, 유통, 물류 등 각 분야에서 선제적 플랫폼 확대 경쟁이 붉은 바다를 더욱 짙게 만들고 있는데요…. 과연 초기 사업자들과 같이 플랫폼만 확보한다고 쉽게 수익화로 전환될 것인지 의문입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쉽게 lock-in되지 않는 경향이 크고, 또다른 편리/이익이 보이면 쉽게 이동할 텐데요… 국내 시장이 제한적이라 더욱 수익성 확보에 의문이 듭니다.

    • 박민영 기자

      네, 말씀하신 내용에 십분 공감합니다. 체리 피커들을 집토끼로 붙드는 것도 필요하고요, 플랫폼 경쟁력이 모든 걸 다 보장해주는 것도 아니고요. 일단 자기들 플랫폼서 최대한 많은 돈이 흐르는 걸 지향하며 이것저것 끌어들이는 듯 합니다. 앞으로 정말 진검승부가 펼쳐지지 않을까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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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영 기자

박민영 기자

글로벌 IT, 스타트업을 담당합니다. 독자의 궁금증을 먼저 탐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