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 메신저가 제안하는 6가지 암호화폐 사용사례

캐나다에서 태어난 메신저 킥이 2015

인앱 화폐 포인트 내놨습니다.

 

자체 제작하는 화폐 단위를 채팅

서비스와 통합하면 맞을지,

채팅 앱이 광고가 아닌 수익모델을

만들어낼 있을지 실험하기 위해서요.

 

그래서 성공적이었느냐.

네, 아니오로 대답하기 전에 

기록을 먼저 보겠습니다. 

 

(사진=킥)

(사진=킥)

 

포인트 프로그램으로 2016

거래량 19백만 건이 발생했고,

 

평균 170만명의 사용자가

포인트를 벌기 위해 콘텐츠 제작

상거래 등의 형태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2016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회사 측은 이유에 대해

범위를 완전히 확장해서 암호화폐를

발행하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그러자면 실험에서 배운 있어야하죠.

킥은 가지를 이야기했습니다.

 

-쓰는 사람이 있기는 하구나,

 

킥의 사용자 기반으로도 가능하구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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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