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억 투자받은 화훼 스타트업 꾸까와 10문 10답!

얼마 전 매우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난 2015년 말 아웃스탠딩 <스타트업 100>에서

소개했던 꾸까가 3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이었는데요.

 

(사진= 꾸까 보도자료)

 

이 회사는 꽃 정기 배송 서비스를 기본으로

여러 꽃 관련 제품, 오프라인 카페 등을

운영하는 화훼사업 스타트업이었습니다.

 

(참조 – “비 새는 지하에서 시작한 꽃 장사, 100억 매출을 꿈꾸다!”)

 

사실 이 업계를 취재하다 보면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온 회사들이

30 ~ 50억원 정도 투자를 받는 건

그리 드문(?)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 스타트업은 투자 소식을 접하자마자

꼭 한번 찾아뵈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왜냐하면 3년 전 인터뷰 때

투자를 일부러  안받는 건 아니지만

 

‘바빠서(?) 투자 받을 시간이 없다’

‘가능하면 투자 없이 사업을 키우고 싶다’는

늬앙스로 인터뷰를 진행해 주셨거든요 ㅎㅎ

 

1. 3년 전과 현재의 꾸까, 가장 달라진 점은?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1. 장세진

    아웃스탠딩 통해 꾸까를 알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실제 이용해봤어요 제주도로 정기 꽃배달을 했는데 꽃들이 매번 맥아리(?)가 없이 흐물흐물해져서 오더라구요.. 제주도라 그런가보다 생각하곤 그뒤로 서비스 이용을 끊었지만 다른 이용자들은 잘 쓰고 있나봐요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