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가 어떻게 134억이나 투자받았을까?

잠잠하던 애드테크 분야에 오랜만에

대형 투자 유치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매드업’이라는 애드테크 기업이

총 134억원 규모의 시리즈 B투자를

유치했다는 건데요.

 

(참조 – 애드테크 기업 매드업, 134억원 투자 유치)

 

매드업은 기술력이 뛰어난 광고대행사여서

이번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간 애드테크 시장에서 

기술 중심과는 거리가 멀어 보였던

‘광고대행사’의 영역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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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1. 라이언

    안녕하세요. 좋은 기사들 잘보고있습니다. 🙂
    이번 기사 내용이 유독 이해가 안가고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기사 내용 중 투자를 받은 이유가 기술력 때문이라고 나타나 있는데 어떤 기술인지 명확하지 않은 것이 제 큰 궁금증 입니다.
    맨 처음 광고 ID를 언급하실 땐 타겟팅 기술인가 했다가 중간에 또 보다보니 광고 관리 기술? 운영 기술? 인가…마지막에는 이 모든 것을 포함하는 플랫폼 제작 기술? 전부인건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사에도 언급하신 것처럼 애드테크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그런데 매드업은 정확히 어떤 기술인지, 실체가 나타나있지 않다는 느낌이 듭니다.(제가 이해를 못한 것인지..)
    이 전부를 커버할 수 있는 회사라 투자를 받은 것인지 어떻게 투자를 받은 것인지 저도 정말 궁금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ㅎㅎ

    무지한 질문이었다면 이해부탁드리며,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 최준호 기자

      안녕하세요^^;; 일단 내용 서술이 부족했다는 건 제 능력 부족입니다 ㅜㅜ 매드업은…은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해석하는 그 회사만의 솔루션 외주 개발 업체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애드테크 영역은 매우 복잡한데요. DMP나 DSP, SSP 등과 일일이 접촉하며 일을 하기에는 일반 기업이 힘든 부분이 많고 이를 자동화 해주는 솔루션을 만들어 준다. 요정도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리타겟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DSP 업체와 별도로 계약하고 데이터 받고, 튠이나 애드브릭스처럼 앱에 유입되는 트래픽을 추적하는 프로그램도 써야 하고, 구글 애널리틱스도 써야하고, 또 자체적으로 확보한 고객데이터가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봐야 하잖아요? 요골 통합해주는 ‘광고주용’ 솔루션을 만드는 회사로 전 이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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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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