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지금 미디어 커머스 전성시대! 가장 핫한 4가지 모델

미디어 커머스가 대세가 될거라는 얘기는

아웃스탠딩에서 여러번 기사로 쓴 적이 있죠.

 

(참조 – 미디어 커머스가 계속 잘 나갈 수밖에 없는 이유)

 

(참조 – 요즘 ‘미디어 커머스’에 돈이 몰리는 이유)

 

그리고 최근 중국에서는 대세를 넘어

가히 전성시대가 열렸다 할 수 있는데요.

 

루한(如涵), 션머즈더마이(什么值得买) 등 

대표적인 미디어 커머스 기업들이 

올해 들어 잇따라 상장했고

 

(참조 – 루한, 셀럽 기반의 커머스로 나스닥에 상장하는 회사)

 

샤오훙슈, 틱톡, 콰이 등 

주목받는 신생 플랫폼들도

미디어 커머스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라이브 방송 5분만에

1만 5000개 립스틱을 팔아버린다는

리쟈치(李佳琦) 같은 신세대 왕훙들이 

 

타오바오 같은 전통 커머스 플랫폼에서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죠.

 

중국의 미디어 커머스에 대해서는

아웃스탠딩에서도 지난해에 다룬 적 있는데요.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