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 베이너척이 설명하는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플로우

궁금해하는모습

‘어떻게 하면 콘텐츠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주제이지만…

 

좌절하는모습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답을 찾기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아마도 애초부터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부터가

어려운 미션이기도 하고..

 

(참조 – 어차피 대부분의 콘텐츠는 망하게 되어 있다)

 

잘 아시듯,

 

디지털 콘텐츠의 수명이라는 게

워낙 짧고 트렌드도 계속 바뀌다 보니

 

참고할만한 어떤 것을 발견해도 흐름이 지났거나

비슷한 류의 콘텐츠가 이미 범람하는 일도

흔하게 생기기 때문이죠 ㅠ.ㅠ

 

(참조 – 2019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또한, 분야나 카테고리별로 잘 되는 콘텐츠의 특징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어디부터 어떻게 참고해야 할지도

막연한 부분이 꽤나 있습니다.

 

그래서 콘텐츠 마케팅 관련해 참고할만한

좋은 레퍼런스를 찾기란 생각보다 어려운데요.

 

특히 콘텐츠 마케팅의 이론이나 개념을 설명하거나,

혹은 성공 사례를 제3자가 분석하는 경우는 있어도…

 

(참조 – 콘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왜 핫할까?)

 

실제로 자신이 어떤 가설과 모델을 가지고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거나 공유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놀람

그런데 말이죠!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