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으면 한 번은 써먹어보고 싶어지는 심리 용어 5가지

1. 앵커링 이펙트

 

(사진=pixabay.com)

 

'닻 내림 효과' 또는 '정박 효과'로도 불리는

'앵커링 이펙트(Anchoring effect)'는,

 

행태경제학의 창시자, 대니얼 카너먼과

심리학자 아모스 트버스키가 함께

증명한 개념인데요.

 

(참조 - Advances in prospect theory: Cumulative representation of uncertainty)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작성자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독자 여러분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고, 그것을 찾기 위해 먼저 다가가는 기자가 되겠습니다